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에버랜드" 체험활동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에버랜드" 체험활동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4.3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꿈드림 청소년을 위한 “도담도담”
꿈드림 에버랜드 단체사진(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에버랜드 단체사진(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2022년 꿈드림 청소년을 위한도담도담프로그램 성료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과의 연계를 통해 <2022년 꿈드림 청소년을 위한 도담도담”>프로그램이 428일 에버랜드에서 진행했다.

이번 소풍은 세종시 꿈드림 센터에서 진행되는 검정고시 학습지원,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활동 등에 멘토와 멘티로 만나게 될,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과 1388청소년지원단의 관계형성을 위한 만남으로 관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안정적인 지지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지원을 통해 진행했다.

또한, 본 프로그램 장소인 에버랜드 내, 진로직업탐색 미션 활동, 조별 미션활동을 통해 자연스러우면서 즐겁게 진로직업탐색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어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기회를 제공했다.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적응기는 좋은 관계맺음에서 시작되는데, 멘토와 멘티와의 지속적인 관계 맺음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본 센터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사회구성으로서의 소속감을 강화될 수 있는 소중한 만남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한 꿈드림 청소년은 학교 중단과 장기적인 코로나 19로 인해, 소풍에 대한 설레임과 기대감을 못 느낄 것이라 생각했는데, 꿈드림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멘토 선생님들과 함께 에버랜드에 오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았고, 조원과 함께 직업인터뷰도 하게 되어 뿌듯함을 느낀다. 에버랜드에 생각지도 못한 직업인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였다. 앞으로의 꿈드림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