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 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나선다
세종시청 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나선다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4.28 02: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환(한국영상대학 경찰범죄심리과)교수, 청렴전문강사 초빙 "반부패·청렴교육"
세종시청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강의 모습(사진제공:세종시감사위원회)
세종시청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강의 모습(사진제공:세종굿뉴스)

김정환 권익위 청렴전문강사 초빙, 반부패·청렴교육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세종특별자치시가 27일부터 29일 사흘간 7회에 걸쳐 시청사 여민실에서 전 직원,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519일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무수행 중 접할 수 있도록 10대 행위기준, 위반행위 신고 및 제재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또한 실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위반 사례와 정확한 제도 숙지 교육에 초점을 두었다.

김정환(한국영상대학 경찰범죄심리과)교수 강의 모습(사진제공:세종굿뉴스)
김정환(한국영상대학 경찰범죄심리과)교수 강의 모습(사진제공:세종굿뉴스)

 

이날 교육은 세종경찰서장을 역임하고, 현재 세종시 감사위원회 위원이자 권익위원회 청렴등록강사로 활동 중인 김정환(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과)교수를 초빙해 진행했다.

서종선 시 감사위원회 사무국장은 직원들이 이해충돌 방지법 등 반부패·청렴법령과 제도를 충분히 숙지해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고 시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 직원들이 함께 발굴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실국별 청렴시책 발표회를 개최하여 발굴된 과제(24) 추진실적을 매월 점검하고 있다.

공직자 주요 10대 행위기준(자료제공 : 세종시 감사위원회)
공직자 주요 10대 행위기준(자료제공 : 세종시 감사위원회)

주기적으로 시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모니터링을 실시해 부패취약부서를 중점관리하는 등 시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경오 2022-05-12 06:40:34
경찰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재밋고 활기찬 강의가 되었을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국민의 권익을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 멋있습니다

이낙원 2022-04-28 20:44:16
경찰에서 퇴직후 지속적으로 국가사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시고 봉사하시는 서장님의
삶의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세종시는 서장님의 명강의 덕분에 청렴한 공직분위기가
조성될 것임을 확신합니다~늘 건강하시고
보람찬 삶 이어가시기 바랍니다.~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