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4.28 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 진행’
스마트폰 과의존 예배 부모교육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 진행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지난 23() 세종시 청소년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2년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의 방역체계를 갖추어 이번 교육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번 “2022년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부모교육은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호자들에게 자녀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돕기 위한 양육 원리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보호자들은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는 고충과 마음을 표현하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소년기의 스마트 세상 및 스마트폰 과의존 원리를 이해하고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을 올바르게 지도관리할 수 있는 양육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류권옥 센터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이 가정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활동이 늘어나면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보호자분들이 자녀의 자율적인 스마트폰 사용을 도와 청소년들이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