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 세종, 역사와 가치로 배운다
스마트도시 세종, 역사와 가치로 배운다
  • 최미순 기자
  • 승인 2022.04.0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9.~6.7.까지 정책아카데미‘세종 도시살이’온·오프라인 진행
세종, 정책아카데미 '도시살이' 포스터(사진제공 : 세종시청 교육지원과)
세종, 정책아카데미 '도시살이' 포스터(사진제공 : 세종시청 교육지원과)

정책아카데미 4.19~6.7까지

세종 도시살이·오프라인 진행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19일부터 6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세종 도시살이를 주제로 정책아카데미 강의를 연다.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이 운영하는 정책아카데미 세종 도시살이강좌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필수강좌다.

정책아카데미는 시청 여민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며, 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세종e채널)로도 실시간 생중계된다.

이번 강좌는 국토연구원과 연계해 스마트도시로서의 세종시를 조명할 예정이며, 전문가, 대학교수 강연으로 총 8회가 진행된다.

먼저, 오는 19일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의 도시를 향유 할 권리를 주제로 첫 강의를 시작해 26일 김익회 국토연구원 스마트공간연구센터장이 우리 생활 속의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53일은 빅데이터로 세상 보기를 주제로 장요한 국토연구원 데이터랩 팀장이, 10일은 인간정주의 종착역: 디지털트윈 기반 메타버스를 주제로 김대종 국토연구원 공간정보사회연구본부장이 강연에 나선다.

이어 17일은 로컬에서 더 행복한 사람들을 주제로 정석 서울시립대교수가, 24일은 세종시가 일구어 낸 역사를 주제로 이해준 공주대학교 명예교수가 강연을 이어간다.

531일은 김양식 청주대학교 교수의 세종학의 지역적 가치를 주제로 강연이 열리며 67일은 주유민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의 지속가능성, 도시, 그리고 우리의 삶이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이번 강좌가 마무리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사관리시스템(sjlms.sjhle.or.kr)에서 가능하며, 대면(시청 여민실, 50)과 비대면(유튜브, 무제한) 수강신청이 별도 진행된다.

이춘희 시장은 스마트도시로서의 세종시를 이해하는 동시에 역사와 가치를 살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한 도시생활을 영유하는 미래시민으로서 자부심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시민대학팀(044-865-967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