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생들, 체험형 안전체험교육 받아요!
세종시 학생들, 체험형 안전체험교육 받아요!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3.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체험교육원, 학생들의 체험으로 채워지는 공간 -
- 4월부터 6모둠씩 하루 최대 180여 명 학생 안전교육 -
사진설명: 세종시 학생들이 선박안전체험관에서 선박탈출 체험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강승연, 이하 안전체험교육원)은 세종시 관내 학생들이 안전체험교육원을 방문해 체험하는 형태로 정상운영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안전체험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한 학교들의 학사일정에 맞춰 3월에는 오전과 오후 각 4모둠씩, 4월부터는 6모둠씩 하루 최대 18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이 실시된다.

15명이 한 모둠으로 90분의 교육시간 동안 5~6개의 체험관을 경험하며, 학생들은 체험형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위기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교육 강사들은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사전에 체험 기자재 조작법 및 지도안 등을 익히고, 학교급별 맞춤형 안전교육 모의수업을 진행하며 정상운영을 준비했다.

소방전문인력 5, ··중등 파견교사 3, 전문강사요원 3, 11명의 교육강사와 더불어 안전체험교육을 돕는 12명의 보조강사 인력풀을 활용하여 안전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교육 전후 면밀한 협의를 거쳐 교육요소를 보완해 나가고 있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체험관에 재방문하여 이번 시간에 경험하지 못한 다른 교육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강승연 원장은 그동안 세종시에 안전체험교육원이 없어 멀리까지 가서 안전교육을 받았던 우리 학생들에게 안전체험교육원이 안전한 울타리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시범운영을 거쳐 321일부터 정상운영의 첫 주를 보낸 안전체험교육원은 앞으로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하여 세종시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