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성료
2022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 성료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3.2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복지센터, 센터장 류권옥)에서는 25일 오후 15시부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안전망 1차 실무위원회를 공공기관 및 청소년 유관기관의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1차 실무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하여 코로나19예방과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온라인ZOOM)회의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안전망은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이며, 지방자치단체 책임 하에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실무위원회는 세종시 지역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무자급 위원회로서 연계기관 협력을 통해 세종시의 위기청소년에게 적절한 서비스와 연계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는 기능을 한다.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 류권옥 위원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세종시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으로 구축된 19개 기관, 21명 실무자들의 기관소개와 안전망 연계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장이 되었다. 이날 위촉된 실무위원은 세종시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연계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며 뜻을 함께했다. 이후 실무위원들은 반기별 2회 실무위원회를 참석하며, 긴급지원사례 발생 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통해 통합적인 관점에서 위기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실무위원회는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시보건소, 세종경찰서, 세종고용복지센터, 대전보호관찰소, 세종지역자활센터, 세종시가족센터,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세종가정형Wee센터,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 고운청소년센터, 조치원청소년센터, 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 통합 상담소, 1388청소년지원단 으로 19개 관련기관이 세종시청소년안전망 구축과 위기청소년을 위해 지원하기로 하였다.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으로 1차 실무위원회를 갖고, 다음 달 18일부터 1388청소년지원단 양성교육 25기 카운슬러대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j1388.or.kr)참고 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