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들, 해외친구들과 인권에 대해 함께 배워요
세종시 청소년들, 해외친구들과 인권에 대해 함께 배워요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3.2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2022년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개최 -
- ‘미래세대를 위한 인권과 연대’ 주제 강의와 토론 예정 -
- 오는 27일까지, 웹 세미나 참가 희망자 온라인으로 모집 -
사진설명: 지난해 실시한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웨비나` 모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46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년부터 운영된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는 랜선타고 거인의 어깨에 서서 세상을 보다라는 부제로 세종과 해외의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미래사회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주제의 강의를 듣고 토론을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웹 세미나는 UN 인권최고대표사무소(스위스 제네바)의 인권교육 훈련단 담당관 폴리나 탄디오노(Ms. Paulina Tandiono)가 미래 세대를 위한 인권과 연대(Human Rights and Global Solidarity for the Next Generation)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세종과 해외에서 약 200명의 청소년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UN의 인권보호 활동과 예방조치, 그리고 난민 등의 주요 인권 이슈에 대한 학습과 공감의 기회뿐만 아니라 국제기관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로부터 국제정치나 외교 분야 진로 진학에 관한 조언 등의 질의응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며 사전 읽기 자료가 제공되어 국제사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중 정의, 평화, 지구촌의 협력 등에 대해 강연과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웹 세미나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 중·고등학교 학생이나 학교밖 청소년은 링크(https://forms.gle/LYGHshSC27u4WQSd6) 또는 정보무늬(큐알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3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할 경우 희망자 전원이 강연을 수강하고 토의를 참여하거나 참관하게 된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웹 세미나에 참가할 청소년들이 국제사회의 주요 쟁점에 대해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을 펼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국제 행사를 기획하여 국제화 시대에 부합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