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상위권 재도약 위한 전직원의 청렴멜로디!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 위한 전직원의 청렴멜로디!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3.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2022년 청렴 아침방송 시작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내부 직원들 간의 상호 소통과 친절을 바탕으로 하는 청렴윤리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청렴 문화를 이끄는 청렴아침방송를 시작한다.

이번 청렴 아침방송은 권익위 2021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물에 관한 영상`이라는 시와 `내 마음속의 CCTV`라는 청렴송이 소개되며, 매월 둘째‧넷째주 화‧목요일 업무 시작 전 청 내에 방송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최교진 교육감을 시작으로 MZ세대 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이 낭독자로 직접 참여하여, 청렴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교진 교육감은 지난 21일 주간정책 협의회를 통해 청렴의지 표명을 위한 목민심서 구절을 소개하며,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과 전직원의 청렴 동행을 당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방송을 통해 직원들 모두가 청렴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올해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을 목표로 청렴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시책을 추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반부패 청렴정책 계획을 수립하고 `소통과 참여로 청렴 세종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기관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을 위해 보다 내실있고 강도 높은 시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