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공동체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학습공동체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3.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학습공동체 ‘비전과 상상’ 운영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청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비전과 상상학습공동체를 운영한다.

비전과 상상은 세종시교육청 내 전문직, 일반직이 함께 참여하는 학습공동체로 세종교육의 비전과 철학 공유로 부서별 업무이해 증진, 자치분권 시대 대응 방안 모색 등 토론으로 협업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86개 학습공동체로 시작하여 2021년 교육담론, 소통, 마을교육, 보건, 에듀테크, 유아교육, 환경교육 영역 등 9개 학습공동체에 79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부서를 넘어 주제를 중심으로 월 1회 학습, 탐방, 토론 등을 운영하며 세종교육혁신에 대한 공감대와 의지를 키워왔다.

지난 4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매월 두 번째 수요일을 비전과 상상 Day’로 운영한다.

전년도 학습공동체 중 연속성이 필요한 학습공동체는 심화 과정으로, 그 외는 자율 신청 학습공동체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12월에는 비전과 상상 나눔의 장을 마련해 활동 결과 공유와 제안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비전과 상상은 부서별 칸막이는 낮추고 세종교육의 비전을 중심으로 공동체성은 높이는 역할을 해왔다라며,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내실있는 공유, 전문성 신장, 공직자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