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희 심의위원의 전문성과 현장 적응력 높인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희 심의위원의 전문성과 현장 적응력 높인다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2.18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화해중재원, 2022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연수 실시 -
사진설명: 16일, 세종교육원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원장 안광식, 이하 학생화해중재원)216() 오후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컨벤션홀에서 2022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50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함양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심의 결과의 공정성․객관성․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로 지난해 12월 학교폭력예방법 및 시행령에 관한 1차 연수에 이어서 이루어지는 연수로 기존위원과 신규위원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기존 위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심의 시 질의 요령과 유의점을 중심으로,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심의위원회 운영 절차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실제로 모의 심의를 실습함으로써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했다.

한편, 올해 선발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02231일부터 2024229일까지이다.

선발 주요 특징은 변호사 6명과 의사 1명이 전문위원에 포함되어 있고, 교원위원의 참석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 중심으로 구성됐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심의위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의 결과의 공정성, 객관성, 신뢰성을 높여 새 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