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다움학교사회적협동조합, ‘금강보행교 첫 숨 불어넣기 ’공모전 대상 수상
예다움학교사회적협동조합, ‘금강보행교 첫 숨 불어넣기 ’공모전 대상 수상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12.29 0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악의 대중화 공연, 클래식, 실용음악 연주 관람 등 제안 -
- 학교협동조합,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조합원 개별 성장에도 기여 -
사진설명: (왼쪽부터) 최교진 교육감, 박영주 이사장, 임진환 세종예술고등학교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예술고등학교 예다움학교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영주, 이하 예다움)이 재단법인 세종시문화재단에서 공모하는 금강보행교 첫 숨 불어넣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21.11.22.~26.)은 문화예술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 콘텐츠형 4,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형 7팀을 선정해 1,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3차 시민투표로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예다움은 재안명-예술로 가는 해시계문화예술 콘턴츠형에 참가하여 대상인 문화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예술로 가는 해시계의 주된 사업은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창작국악 연주를 통한 국악의 대중화 공연, 클래식, 실용음악 연주를 통한 신바람 나는 금강보행교 관람과 앙부일구(해시계)를 토대로 한 상품 개발 및 체험활동, 먹거리 개발 등 내용을 제안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으로 예다움은 세종시문화재단으로부터 5천여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 금강보행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기획하여 예술나눔을 펼칠 예정이다.

박영주 예다움 이사장은 앞으로 예다움 활동을 통하여 금강보행교는 세종시 랜드마크로 명소로 빛날 것이다라며,학교협동조합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전공 실기력 향상과 진로에 대하여 미리 고민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라 본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첫 삽을 뜬 예다움이 이번 공모전 수상뿐만 아니라 수목원 공연, 학교상징 제품 제작 등의 다양한 학생 참여의 장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우리 세종의 많은 학교들이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종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학교협동조합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