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회복적 생활교육 지도자 연수 성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회복적 생활교육 지도자 연수 성료’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12.29 0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는 이달 21일부터 24()까지 4일 간 세종시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 및 2022년 찾아가는 상담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2021년 회복적 생활교육 지도자 연수를 진행하였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사회적 거리두기, 열 체크 및 방명록 작성 등 철저한 방역체계를 갖추어 이번 교육을 안전하게 진행했다.

회복적 생활교육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바른 인성함양과 평화로운 공동체를 회복하고 회복적 정의를 실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날 교육에는 평소 회복적 생활교육에 관심을 두던 청소년 지도자들이 참여하였으며, 회복적 정의 패러다임을 기초로 청소년 생활지도 과정을 회복적 정의 가치와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상담지도자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 지도자는 평소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청소년 공동체 형성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강의를 통해 청소년 생활지도 및 교육 방법에 회복적 정의를 적용하는 방법과 방향성에 대해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해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회복적 정의와 회복적 생활교육의 철학을 이해하고, 이를 세종시에 널리 알리기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 연구회를 매년 운영하고 있다. 회복적 생활교육 연구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6-13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