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지역사 학생용 탐구자료‘함께 떠나는 세종 지역사 여행’보급
세종 지역사 학생용 탐구자료‘함께 떠나는 세종 지역사 여행’보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12.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세종 지역사 교육자료 개발․보급 -
- 코로나19 대응 개별 학습 가능하도록 자기주도적 탐구 학습 자료 제작 -

세종의 지역사를 알차게 담은 교육자료가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중학교 3학년 및 고등학교 역사동아리 학생 대상 세종 지역사 탐구자료인 함께 떠나는 세종 지역사 여행을 개발·보급했다.

함께 떠나는 세종 지역사 여행은 세종시교육청에서 2018년에 개발한 지역사 교육자료를 학생들이 방학 등을 활용해 자기주도적으로 탐구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여 보급하는 탐구자료이다.

특히 진로집중학기에 해당하는 중 3학년 학생들을 위한 세종 지역의 역사 이해 및 진로 심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21단원으로 구성된 자료집은 삼국시대부터 세종시의 탄생까지 세종 지역과 관련된 역사 속 주요 인물과 세종 지역에서 발생했던 사건이 시간순으로 수록되어 있다.

답사가 가능한 주요 지역을 지도로 안내하였으며, 일제강점기에 세종 지역의 저항과 3.1운동의 전개 양상 등 세종 독립운동사는 일재 잔재 청산을 위한 현장감 있는 교육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개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읽기 자료와 학생 개별 탐구 활동자료 중심으로 구성되었고, 자료 이용 방법에 대한 안내 동영상도 포함되어 있다. *자료집 첫 페이지에 QR 코드로 제시

해당 자료와 학생 탐구활동의 정답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e집현전-장학자료실-중등에 탑재되어 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이 현재 살고 있는 삶의 터전으로서의 세종시를 이해하기 위해 지역의 곳곳을 직접 찾아가 탐구하는 과정에서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출범 10주년을 앞둔 세종시의 의미있는 역사를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역사에 대한 탐구자료를 지속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