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아이들 주민화합 한마당 잔치 열어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아이들 주민화합 한마당 잔치 열어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11.2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센터장 변은실)는 지난 24일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2021년 복지현안문제 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화합 한마당 잔치 사물놀이 공연 및 SMART 종촌 신명나눔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세대 간 유대감 및 아동·청소년의 지지체계 강화를 위한 세대 간 교류 지향을 목적으로 사회복지법인 세종 중앙(대표 류철식) 관계자분들과 종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재희) 위원님들, 종촌동 주민센터(동장 박미애) 관계자 분들,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해 주신 실습생들,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보호자 등 지역사회 내 유관 기관과 함께 해 그 의미가 더욱 확장되었다.

바자회에 참여한 아이들에게는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관내 기관들과 연계하여 신명 나는 공연과 아이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을 비롯해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등 준비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한다.

 

행사에 참석한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받음을 베품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 뜻깊은 행사에 아이들의 멋진 공연까지 선보이게 되어 감동이었다등의 소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에서는 지역주민과 아동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로 전통악기를 이용한 사물놀이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어울리며 세대 간 교류와 연대를 통해 지역에 대한 소속감을 키우고, 더 불어 함께 한다는 공동체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