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6.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대변자, 꿈드림 청소년단!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열어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 지난 9, 학교를 다니지 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줄 52021년 꿈드림 청소년단위촉식을 열어 청소년단의 역할과 책임을 확인하고, 청소년단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이날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류권옥 센터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장 수여, 작년 기수인 2020년 선배 청소년단 활동 소감 및 조언, 2021년 청소년단 역할 및 향후 활동 소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1년 세종시 꿈드림 청소년단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3명의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욕구파악 및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사회 등에 정책을 제안하고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인식개선 활동, 권리 침해 발굴 개선활동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러한 꿈드림청소년단의 제안이 채택돼 지난해부터 실시 중인 정책으로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교통비지원, 인턴십프로그램 등이 있다.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류권옥 센터장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민주시민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만 9~24세의 모든 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