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청소년 진로특강’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년 청소년 진로특강’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5.2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 오는 22() 세종시 관내 청소년(14~16)들을 대상으로 ‘2021년 청소년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에니어그램심리연구소 이은하 소장이 강의하였으며 진로탐색의 기회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시기의 중요성과 정체감 형성을 돕기 위한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이는 진로탐색 과정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청소년 시기에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자기 탐색과 그에 맞는 구체적인 진로지도 및 교육을 통해 미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진로를 설계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안전에 대비하여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00 청소년은 진로특강을 통해 나에 대해 탐색하고 원하는 진로와 적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었으며 강의가 기억에 남을 만큼 유익했다. 다음에 또 열린다면 듣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 진로특강은 하반기에도 세종시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며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며 도움을 받고 싶은 청소년들은 청소년상담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진로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044-867-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