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중심의 정책 제안을 위한 회의 실시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중심의 정책 제안을 위한 회의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5.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의견을 나누고 있는 청소년참여위원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8일 제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5월 온라인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5월 정기회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정책제안 절차 이해, 시민참여예산제 주제 선정, 5월 온라인 캠페인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시민참여예산제의 제안된 과거 정책들과 타 지역 청소년정책에 대해 파악하고, 현재 청소년들이 세종시민으로서 필요한 정책과 사업들에 대해 논의하며 시민참여예산제 제안서의 기틀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기회의를 통해 5월 온라인 캠페인 주제를 선정하였으며,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법정기념일인 세계인의 날(520)에 대한 내용으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SNS(페이스북)를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불편했던 경험, 필요한 지원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서 사회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게 되었으며,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구지현 팀원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들을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인큐베이팅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들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sjyouth.or.kr) SNS(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