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아웃리치 “꿈을 향한 도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아웃리치 “꿈을 향한 도전”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4.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10일(토) 세종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2021년 제 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험장(도담고등학교)에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응원 및 현장상담을 진행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발열체크와 방명록 작성, 손소독제를 철저히 하고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실시했다.

꿈드림 센터 실무자와 자원봉사자는 응시장을 찾아 수험자들을 응원하며, 사전에 도시락을 신청한 청소년들에게 점심을 지원했다. 나아가 현장상담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위한 꿈드림센터 지원 서비스를 안내하고 무료 건강검진을 홍보했다.

이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에게 심리적 안전감을 제공하고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발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꿈드림 표0서 청소년은“꿈드림 선생님들이 응시장에서 함께 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다. 평소 멘토 선생님들께서 가르쳐주셨던 내용도 시험에 많이 나왔다. 감사하다.”고 말했고, 김0재 청소년은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시험을 본 모든 청소년들 수고 많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검정고시는 정규과정 이외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유일한 국가고시로 매년 4월과 8월에 시행된다. 올해 세종시에서는 초졸 19명, 중졸 43명, 고졸 134명이 접수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과목별 그룹 멘토링 수업과 EBS 온라인 강의 지원 등의 학업복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 청소년 학습지원 사업을 통해 초·중 학력에 놓인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한 학습 시수 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