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청소년활동,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도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청소년활동,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도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1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업무담당 공무원 교육 진행해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18일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청소년활동담당 주무관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도 담당공무원 교육을 추진했다.

[사진설명] 청소년활동신고 관련법령 및 절차 교육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제도는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청소년수련활동의 실시계획을 지자체에 신고하도록 하고, 신고 수리된 내용을 인터넷에 공개하여 청소년활동을 청소년 및 보호자가 믿고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사진설명] 청소년활동신고 포털 활용교육

이번 교육은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의거 숙박형 활동이나 청소년 150명 이상 참가 또는 위험도가 높은 청소년수련활동이 세종시 관내 청소년센터 및 영리법인 등이 주최해 개설될 경우 세종시청 청소년주무부서에서 원활히 신고수리를 할 수 있도록 담당공무원 맞춤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특히 신고 처리기관 입장에서는 프로그램의 주최자와 밀접하게 진행되는 민원사무인만큼 관련 법령 및 절차, 신고수리 포털사용교육 등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진행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유금봉 부장은 코로나19로 청소년활동이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숙박형활동이나 고위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개설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 절차상 누락이 되지 않도록 교육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고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은 e-청소년포털(www.youth.go.kr)에서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