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청소년 디지털 성폭력예방교육
2020년 청소년 디지털 성폭력예방교육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0.0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사랑과 성’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청소년상담센터, 센터장 류권옥)는 5일(월) 오후 13시 세종시 14~16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폭력예방교육 “아름다운 사랑과 성”을 진행했다. 교육은 실시간 온라인 송출로 사전에 세종시 관내 중학교 및 유관기관으로 신청을 받아 많은 청소년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뤄졌다.

이번 청소년 디지털 성폭력예방교육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역할을 형성하고 상호존중을 배움으로써 디지털 성폭력 및 성범죄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예방하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날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과 센터 대표 동아리 우.다.다 청소년들도 참석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우.다.다 홍00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도 길어지고 무료했는데 우리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디지털 성폭력이라는 주제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해주셨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고 말하였다. 이 밖에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많은 청소년들이 “강사님의 교육이 매우 유익했고 다음에 다른 교육으로도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이 있었다.

 

한편, 청소년상담센터는 10월 한 달 간, 제 7회 청소년안전망과 함께하는 청소년상담축제 “온통상담”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부스와 열린강좌 등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 참고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