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원봉사 포털사이트 e청소년(두볼)이란? ”
“청소년자원봉사 포털사이트 e청소년(두볼)이란? ”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2.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이 쉽고 편리하게 봉사활동정보 검색 및 신청, 실적확인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 할 수 있는 시스템-
e청소년(두볼)사이트 메인페이지 사진 (www.youth.go.kr)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새로운 학년의 시작을 앞두고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e-청소년(두볼) 포털사이트를 지역 내 청소년지도자에게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청소년자원봉사 포털사이트 e청소년(두볼)‘Do Volunteer(자원봉사 하다)’의 약자로 청소년이 쉽고 편리하게 봉사활동을 검색·신청·실적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국내 유일 청소년자원봉사 포털로서 1365나눔포털과 참여실적 연계를 통해 교육부 학생생활기록부(나이스)에 봉사활동 실적이 공유된다.

e청소년(두볼)을 통한 봉사활동은 다양한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을 통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지만, 부득이하게 봉사활동 중 상해 및 질병, 골절 등의 사고를 겪는 경우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다.

현재 e청소년(두볼) 사이트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세종지역 내 자원봉사활동의 유형은 청소년이용시설 운영지원 및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진행 중이며 방학을 이용하여 작은도서관 및 국공립어린이집에서 지속적인 교육봉사활동의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원봉사업무 윤예진 담당자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e청소년(두볼)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포털사이트를 청소년 및 터전담당지도자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e청소년(두볼) 사이트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