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스키 캠프’ 성료
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스키 캠프’ 성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2.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포츠 안전교육 및 수준별 스키 강습 진행 -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시지부(지부장 김봉주)‘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아름아카데미)’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동안 양지파인리조트 스키장(경기도 용인)에서 ‘청소년 스키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재정 후원으로 세종시체육회에서 주관한 생활체육활성화사업으로 아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스키 체험과 안전교육이 진행되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첫째 날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전문 강사로부터 스키 강습을 통해 스키의 기본 기술을 익히고, 팀빌딩 프로그램 시간에는 일상 속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모둠별 활동을 통하여 협동심 및 공동체의식이 향상되는 시간이 제공되었다.

둘째 날은 수준별 스키 강습 후 각자 수준에 맞는 코스에서 자유롭게 스키 실력을 뽐내는 것으로 활동을 마무리 했다.

캠프에 참여한 이채희(새뜸중 2) 청소년은 “처음에는 내가 스키를 탈 수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서 초급 코스에서 혼자 탈 수 있어서 놀라웠고 즐거웠다. 다음에 또 스키장에 오고 싶고, 그때는 꼭 중급 코스에서 타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름아카데미는 지역 내 방과 후 돌봄 및 다양한 활동을 필요로 하는 중학교 1~3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0년 참여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름아카데미(044-862-793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