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영어교사들, 함께 라서 더 좋아!
세종시 영어교사들, 함께 라서 더 좋아!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1.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영어수업 콘서트 Better Together 개최 -
- 2019 중등 영어교육 컨설팅단, 영어교사 수업 평가 사례 나눔 축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16일 보람고등학교에서 관내 초··고등학교 영어교사들이 수업사례 나눔 콘서트를 개최하여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Better Together(함께 더 좋아)’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수업나눔 콘서트는 다양한 영어과 세종시 영어교육 발전과 영어교사들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수업콘서트는 세종중등영어교육컨설팅단(이하 컨설팅단)이 주축이 되어 전국 우수 수업교사 초청 강의와 관내 영어교사들의 수업과 평가 관련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주제별 부스운영을 통해 선·후배 영어교사들이 직접 소통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음으로써 실질적인 배움이 일어나는 영어교사들의 축제가 됐다.

1부에서는 전국단위 영어수업 우수사례 입상 교사(권은미, 충남다사랑학교)를 초청하여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한 동반성장이라는 주제로 참여형 강의를 실시했다.

2부에서는 컨설팅단의 주제별 부스운영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한 영어학습 거꾸로교실 수업 활동 유튜브를 활용한 수행평가 사례 영어 원서 활용 수업 더빙 앱 활용 수업 등

다양한 학생 참여 중심 수업 사례 나눔과 자료 공유를 통해 기존 멘토-멘티의 위계적 가르침에서 벗어나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수업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컨설팅단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수행평가 사례집을 배부했다.

사례집은 관내 중·고등학교 영어수업에서 사용하는 교과내용을 기반으로 한 장르·기능별 14가지 수행평가 모델 사례를 모아 급변하고 있는 영어교육 현장에서 수업을 설계하고 평가를 실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최교진 교육감은 수업 콘서트를 통해 세종시 영어 교사들이 각각의 학교에 흩뿌려진이 아닌 세종시 안에서 함께 연결된네트워크라는 것을 느끼고 서로 교류하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영어 교사들의 수업 공유와 교류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세종 영어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