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심리학자와의 만남’ 성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심리학자와의 만남’ 성료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8.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10() 1330분부터 17시까지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세종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심리학자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심리학자와의 만남은 청소년육성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특별자치시청 주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최로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이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날 청소년들은 한 전문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시키고 미래를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초청된 계명대학교 교육학과 박재황 교수는 심리학자가 되기까지의 삶을 통해 느낀 점들을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 진중하게 고민하는 한편, 올바른 가치관과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었다.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강사님의 삶의 가치관을 중점적으로 이야기 해주셔서 마음에 와 닿았다.”, “심리학자의 삶을 간접적으로 이해 할 수 있었고, 심리학자라는 내 꿈에 현실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어렵지 않고 쉽게 이야기해주셔서 재미있었다.”, “실패와 어려움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 센터에서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강연뿐만 아니라 심리 및 진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97일에는 세종특별자치시청 대회의실에서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웹툰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센터 홈페이지(http://sj1388.or.kr/)를 통해 신청하거나, 센터 전화(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