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을 응원해!!”
“너의 꿈을 응원해!!”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8.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대비 실전모의고사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꿈드림)은 지난 730일 검정고시 대비 실전모의고사를 실시했다.

해당 모의고사에는 세종시꿈드림을 이용하는 1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모의고사는 검정고시 과목 중 선택과목을 포함한 총 7과목으로 문항 수, 문제유형, 수험시간을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모의시험 응시 후 수학에 대한 문제풀이 및 요점정리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5일에도 제 2차 실전모의고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시험에 대한 긴장감과 당혹감을 감소시키고 현재 자신의 실력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보완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검정고시 합격률을 높이고자 함에 있다. 실제 모의고사에 응시한 청소년 오 모군(19)생각보다 어렵고 힘들다. 그래도 실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남은 기간 동안 더 열심히 해서 꼭 합격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9년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87일 어진중학교(세종특별자치시 다솜로 10)에서 진행되며 시험 당일 8:30분까지 입실해야한다. 이번 검정고시는 172명이 신청하였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동영상 강의, 그룹지도, 학업 동기 강화 프로그램, 식사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한국정책연구원과 교육부의 협력 사업을 통한 교육멘토와 1:1 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