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2019년 청소년의 달 기념식 및 축하공연 개최
세종특별자치시 2019년 청소년의 달 기념식 및 축하공연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5.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Happy Together”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지부장 김봉주) 주관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Happy Together’ 라는 슬로건 아래 525일 오후 2시 세종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청소년 및 청소년활동 단체 관계자, 시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청소년의 달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이 축사를 통해 세종시의 미래이자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특히 모범청소년과 청소년 활동우수, 학교 밖 청소년 등 42명 청소년에게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장을 전달하며 격려하는 시간도 있었다.

기념식 후에는 동아리 연합회 임명장 수여와, 부족한 문화 활동의 기회를 청소년들에게 나누고자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다. 지역의 청소년들과 동아리가 직접 무대에서 노래와 춤을 선보였으며, 이어 전문 공연팀의 무대로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장에 함께한 동아리 소속의 한 청소년은 청소년의 달이 5월인 것을 사람들이 잘 모른다. 이런 청소년 행사가 많아져서 우리 청소년들이 권리와 책임을 알고 스스로의 삶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나누면 좋겠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이번 행사의 주관단체인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 정장순 사무국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오늘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갈 우리 청소년들을 응원하며, 이 시대의 주인공으로 밝고 건전한 환경 속에서 세종시민으로 언제까지나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