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37회 ‘스승의 날’ 행사 개최
세종시교육청, 제37회 ‘스승의 날’ 행사 개최
  • 조운자룡 기자
  • 승인 2018.05.1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공교원 정부 포상 전수식 및 표창 수여식 -
- ‘선생님 감사합니다’ 공모전 -
- 음악이 흐르는 스승의 날 힐링 음악회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제37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15일 오후 330분부터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 교직원과 함께 하는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점점 더 어려워지는 교육현장 속에서도 묵묵히 스승의 길을 걷고 있는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스승의 날 기념행사는 스승의 날유공교원 정부 포상 전수식 및 표창 수여식 ‘2018년 선생님, 감사합니다!’공모전 우수작품 선정 대상자 수여식 스승의 날 힐링 음악회로 구성됐다.

올해 스승의 날유공 교원으로는 포장 1, 대통령 표창 1, 국무총리 표창 2명 등 총 4명이 정부 포상을 수상했으며, 교육부장관 표창에 교과지도 12, 생활지도 13, 진로직업 7, 교육혁신 9, 평생복지 1명 등 총 42명이 분야별로 표창을 받았다.

또한, 교육감 표창에는 학생중심수업개선 13, 인성생활교육 15, 학력증진 7, 방과후학교 11, 행복학급 15명 등 총 61명이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스승 존경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새롭게 기획된 ‘2018년 선생님, 감사합니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품 시상도 이날 함께 이루어졌다.

편지쓰기 수필 UCC 그림그리기 4개 분야로 실시된 공모전에서 각 분야별 6명씩 총 24명의 우수작품이 선정됐으며, 우수 작품들은 세종시교육청 로비에 517일까지 전시도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4중주 트럼펫 연주 성악 바이올린 연주 국악 공연으로 구성된 잔잔한 음악과 함께 하는 스승의 날 힐링 음악회가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음악회에 참석한 교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갈수록 교권이 무너지는 현실 속에서 교육자이기 때문에 교육현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조차 속으로 삭혀야 하는 교원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고자 작은 음악회를 기획했다앞으로 스승의 날 뿐만 아니라 매일 매일 교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행복한 마음으로 교육현장에 설 수 있도록 스승존경 문화 정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