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충청남도 지방공무원(9급 사회복지직) 최종 합격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 충청남도 지방공무원(9급 사회복지직) 최종 합격
  • 조운자룡 기자
  • 승인 2018.04.13 12: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사회복지과 이소민(2014년 졸업) 졸업생이 충청남도 지방공무원시험(9급 사회복지직)에 최종 합격 하였다.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는 그동안의 내실 있는 교육의 성과로 4명의 사회복지직 공무원을 배출하였다
사회복지과 이소민 졸업생은 금번 사회복지직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게 되어 기쁘고, 그동안 대학에서 익힌 사회복지에 대한 배움을 통해 큰 뜻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사회복지사로서 열정을 가지고 사회복지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했다
.

이소민 졸업생은 재학시절 학과 임원으로 리더십을 보여주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2013년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전국 대학생 자원봉사자 대회에 세종시자원봉사센터 대표로 참가하기도 하였다. 이 대회에서 대학 사회봉사 단체 해드림(사회복지과 봉사동아리)’을 이끌며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사회복지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선배 특강을 통하여 후배들에게 재학시절의 대학생활을 이야기하며 선배로서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기회를 가졌다. 재학생이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에 응시하게 된 동기를 묻자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던 중 사회복지현장으로 취업도 있었으나, 공공전달체계에서의 사회복지에 기여하고 싶은 생각을 떨쳐 버리지 못해 고민만 하였다.”고 이야기하며 사회복지공무원 시험에 도전해 보지 않겠니? 넌 해낼 수 있어!” 라고 격려해 주신 학과 교수님의 조언을 듣고 용기를 내어 공무원시험에 도전하였다. 선배특강을 통한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하여 재학생은 사회복지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우리도 해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사회복지직 공무원 합격으로 사회복지과 후배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다는 자부심 고취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회복지과에서는 2017년부터 사회복지공무원 전용 고시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 및 교재를 대학에서 적극 지원하고 있어 앞으로도 많은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는 토대를 가지고 있다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과(학과장 김봉순)2년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을 기본으로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등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기관과 가족회사로의 결연으로 사회복지현장실습과 취업을 공고히 하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바른 인성과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질 향상 및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 특징으로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과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레크리에이션지도자 등 다양한 자격을 취득한다.
  • 기반으로 현장실무 중심적 교육 과정 편성과 및 운영을 통하여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 중심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 동아리 운영으로는 봉사동아리인해드림’, ‘수어동아리’, ‘공예동아리등 다양한 동아리를 운영하여 배움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전문사회복지사로서의 기본기를 다지고 있다.
  • 함께하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취업지도가 병행되고 있어 우수한 취업률을 자랑한다.
  • 주요 취업처로는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종합사회복지관, 아동복지기관, 청소년복지기관, 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센터, 지역아동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주간보호센터, 장애인복지시설, 노인요양시설, 노인요양원, 노인병원,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사협회, 정신보건복지시설, 여성긴급전화 1366, 여성복지시설, 지역자활센터, 지역복지시설 등이 있다.
  • 취업 및 사회복지현장실습 현황으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세종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밀마루복지마을, 영명보육원,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노아의 집, 요나의 집, 충남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공주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명주원, 동곡요양원, 누래재활원, 누리마을, 우리복지원, 공주원로원, 둔산종합사회복지과, 중촌종합사회복지관, 대전서구시니어클럽, 행복마을 등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널리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우상 2018-04-13 14:26:51
오홋~ 굿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