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운영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운영
  • 조운자룡 기자
  • 승인 2018.04.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하고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위해 200여 명의 안전요원 양성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7일 관내 유···고등학교 교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양성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7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안전요원을 양성하여 안전하고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이 학교에서 이루어질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 마련과 학생안전지도를 위한 교원역량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은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간호사 교원자격증소지자 등 7개 자격증 소지자 중에서 교육감이 인정한 소정의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을 이수한 자를 말하며,

세종시교육청은 20173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현장체험학습 안전관리 조례에 따라 학생 50명당 1명 이상의 안전요원 배치를 의무화한 바 있다.

이번 연수의 교육과정은 응급처치법 심폐소생술 재난안전교육 교통수상안전교육 등 총 15시간의 연수 중 8시간을 실습 위주의 강의로 구성했고, 대한적십자사에 소속된 전문강사가 진행함으로써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연수 희망 교원 신청을 받은 결과, 당초 계획의 2배에 가까운 350여 명이 신청하여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9월에 다시 동일한 규모의 연수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교에서 필요한 안전요원을 양성하여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지원하고,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재난과 사고 시 신속한 대처와 응급처치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학생의 안전을 강화하도록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