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찾아가는 상담교육 강사연수”진행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찾아가는 상담교육 강사연수”진행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01.2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누리실에서 118()~19(), 양일간 찾아가는 상담교육 강사 양성을 위한 “2022년 찾아가는 상담교육 강사연수를 진행하였다.

이 날 강사연수는 법정의무교육인 긴급복지신고의무자교육을 진행하고 회복적 정의를 기반으로 구성하여 신뢰서클로 진행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자해자살예방교육과 집단상담교육으로 진행되는 디지털폭력예방교육, 미디어과의존예방교육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지침에 따라 이뤄졌다.

찾아가는 상담교육은 세종시 관내 초··고등학교와 청소년 유관기관에 강사가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자해자살예방교육, 디지털폭력예방교육, 미디어과의존예방교육 등을 진행하는 예방교육프로그램이며 교육 참여 청소년들과 청소년 지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찾아가는 상담교육 강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강사가 되어 청소년들의 마음에 울림을 줄 수 있는 강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금년에도 찾아가는 상담교육을 확대, 진행하여 아동·청소년 친화 회복적인 세종시 만들기와 세종시 관내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에 기여할 예정이다.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상담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