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민기자단, 발대식 및 팸투어 개최
제2기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민기자단, 발대식 및 팸투어 개최
  • 세종굿뉴스
  • 승인 2021.05.2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목원·정원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다 -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제2기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민기자단 발대식 및 팸투어를 소속기관인 국립세종수목원에서 22일 개최하였다.

2기 국민기자단은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2060대의 다양한 연령·지역·직업을 가진 20명이 선발되었으며, 7개월 동안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이들은 앞으로 기후변화 등에 따른 산림, 수목원·정원의 가치를 알리고,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국립세종수목원의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는 한국수목원관리원 공식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kiam1)에 업로드 되며, 수목원 및 정원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에 활용된다.

대식에서는 한국수목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및 기자단 활동 안내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국립세종수목원 팸투어에서는 물빛따라 풀빛따라교육해설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사전에 주어진 팸투어 미션 취재의 시간을 가졌다.

금일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자단 및 관계자 발열체크, 실내 안전거리 유지, 방역 담당자 지정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한국수목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은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민기자단이 기후변화 인식 제고, 수목원·정원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알리며, 생생한 현장 취재를 통해 수목원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국민간의 연결고리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