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보호자 대상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집단상담·부모교육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보호자 대상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집단상담·부모교육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5.0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는 지난 30()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연계하여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집단상담과 온라인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집단상담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스마트폰 과의존의 신체·심리적 부작용을 자각하게 하고, 균형적인 일상의 자발적인 회복 실천을 주제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과의존전담상담사의 대면강의로 진행됐으며, 같은 시간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 부모교육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보호자를 대상으로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이해와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을 돕기 위한 양육원리를 소개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에 대해 이해하게 됐고 어떻게 지도해야하는지 방법을 알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