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사전교육 실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사전교육 실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4.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의 시작 -
사진설명: 온라인 화상회의로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사전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20일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지도자들과 함께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전교육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활용하는 봉사활동이다. 청소년 스스로가 봉사활동의 목표와 방법을 정하고 실행하는 봉사활동을 의미한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21년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의 운영지침 안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 지도방법 안내 및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은 4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들과 지도자와 함께 진행될 것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우서현 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지도자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하는데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앞으로 청소년자기주도형 봉사활동에 청소년, 지도자에게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