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중심의 정책 개발,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본격 돌입
청소년 중심의 정책 개발, 세종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본격 돌입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4.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온라인 활동으로 임기 시작-
사진설명: 온라인 회의도구를 통해 의견을 나누고 있는 청소년참여위원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7일 제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위원들과 함께 4월 온라인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9기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총 19명으로 지난 319일 위촉되었으며, 이번 4월 정기회의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 회의도구인 줌과 패들렛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정기회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역할을 소개하고,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첫 온라인 캠페인 활동을 기획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캠페인 활동은 세월호 7주기 추모 장애인의 날 지구의 날 총 3가지로 기획했으며, 청소년활동진흥센터 SNS(페이스북)를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구지현 팀원은 이번 온라인 정기회의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사회문제와 이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정책으로 만들 수 있도록 적극지원 할 것이라고 전하며, “With 코로나19 시대에서 청소년들과 위축되지 않고 온, 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며 안정적인 정책발굴 체계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들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sjyouth.or.kr) SNS(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