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시민! 똑소리 해결책! 똑똑세종 실험실 공모
똑똑시민! 똑소리 해결책! 똑똑세종 실험실 공모
  • 박동훈 기자
  • 승인 2021.03.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헌책·헌장난감 나눔 방안 등 4개 과제…4월 1~15일 접수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팀을 이뤄 실험해보는 똑똑세종 실험실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4월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이며 사회문제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헌 책, 헌장난감 나눔 방안 ▲크린넷 이용 활성화 방안 ▲디지털 소외계층 해결 방안 ▲전동킥보드 안전사용 등 4개 과제이며 시민이 직접 발굴한 자유 과제도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index.npaid)에서 가능하다.

공모에 선정되면 60일간 시민이 직접 계획수립부터 실험방향 논의 및 진행을 하게 되며, 실험 종료 후에는 우수과제에 대한 시상과 함께 정책화 여부가 결정된다.

방미경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똑똑세종 실험실은 시민이 직접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해결방안을 찾아내는 세종시의 대표 모델”이라며 “똑 소리 나는 해결책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고,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044-300-28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