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우리가 직접 만들어가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우리가 직접 만들어가요!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1.02.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2021년“꿈드림 청소년단” 모집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오는 19일까지 세종시꿈드림 청소년단을 모집한다. 이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정책 발굴·시행·평가 과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권리 침해 사례를 발굴하여 개선 조치해 나가는 역할을 실시한다.

지난 2020년도에는 꿈드림 센터 내‘대학진학 및 진로 관련 전문인력 의무배치’,‘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권리 침해 사례발굴 모니터링단’등의 정책을 제안하여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권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였고, 지역사회 내 권리침해사례 4건을 개선 요청함으로써 사회적 편견의 감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장을 마련했다.

올해에도 세종시 꿈드림 청소년단은 전국회의, 지역회의, 평가회의 등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정책 및 프로그램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권리 침해 사례 발굴과 개선조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활동에 대한 봉사활동시간이 인정되고 특전 사항으로는 우수꿈드림 청소년단 선정을 통해 포상과 청소년 관련 사업 및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권옥)는“ 꿈드림 청소년단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들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은 값진 경험이다. 특히 청소년의 목소리가 앞으로의 정책에 더욱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기회라 생각된다. 청소년단 활동을 통해 유익한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 고 전했다.

세종시 꿈드림 청소년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담당자 육초롱(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