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17일 인권존중 인식제고를 위한 인권경영 챌린지 동참
세종시문화재단, 17일 인권존중 인식제고를 위한 인권경영 챌린지 동참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12.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및 인권영향평가 실시 등 체계적인 인권경영 수행 -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지난 17인권경영 챌린지에 동참했다.

인권경영 챌린지는 세종시 공공기관으로서 인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인권경영 메시지를 담아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세종시문화재단은 인권존중으로 더 따뜻한 공동체, 세종시문화재단이라는 슬로건을 선보였으며, 다음 주자로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을 지명했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경영3기를 맞이하여 안정적인 조직체계를 구축해나가기 위해 인권경영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라면서 문화예술 공공기관으로서 시민과 예술인의 인권보호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지난 2019, 인권경영 담당부서와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인권경영 관련 규정 제정과 선언문을 공표하였으며, 금년에는 인권영향평가 및 전 직원 인권교육 실시 등 국가인권위원회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에 따른 단계별 과제를 수행해왔다.

한편, 재단은 올해 조직진단 및 성과체계 연구용역도 실시하여 경영3기를 맞이해 조직안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인권경영 관련 문의사항은 문화도시정책팀(044-850-056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