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도자대회 개최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도자대회 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2.1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시 청소년이다! 청소년들의 든든한 동행자 청소년지도자대회 -
2019년 청소년지도상 왼쪽 첫번째 교육감표창(가정형위센터 정장순),
왼쪽 두번째 세종시의회의장표창(조치원청소년수련관 차승용),
오른쪽 첫번째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표창(새롬청소년문화의집 박미선),
오른쪽 두번째 세종시장표창(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황상미)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121810시 조치원청소년수련관에서 한 해 여러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한 지도자들이 모인 가운데 제1회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도자대회 1부에서는 다양한 성과를 낸 지도자들에게 표창 수여를 하며 격려하는 시간과 2019년도 청소년지표 기초조사를 바탕으로 2020년도를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진행됐고, 2부에서는 늘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만 했던 레크리에이션의 주인공으로 참여해 즐겁게 뛰며 어우러지는 화합의 마당으로 진행됐다.

2019년 청소년지표 조사결과 공유 및 2020년도 활동방향성 논의

특히 함께한 지도자들은 세종특별자치시가 2020년도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지도사 표준보수제도 도입과 시 중장기정책 발전계획에 대한 현장의 실천계획의 중요성 등을 공유하며, 더 나은 정책을 발굴하고 실현해 청소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뜻을 모았다.

청소년지도자들의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활동

지도자대회에 참여한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유가람 청소년지도자는 통계에서 이야기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역량이 더 높아져 청소년들을 만나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는 2020년도가 기대된다고 전하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비롯해 모든 청소년지도자들의 처우가 가장 좋은 세종시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지도자대회 단체사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주환 센터장은 다양한 자리에서 한 해 동안 고생한 지도자들의 수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게 되어 뜻 깊은 자리였고, 첫 번째 대회인만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더 나은 대회를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