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PBL, PBL” 하는데? PBL이 뭐지?
다들 “PBL, PBL” 하는데? PBL이 뭐지?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1.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 대상 PBL 교육 열려 -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센터)1119, 고운청소년센터에서 지역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PBL교육(Project Based Learning)이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변화하는 시대는 하나의 답을 가르치는 방식에서 다양한 해답을 청소년들이 직접 연상하고 창출시키는 교육방법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현장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추진한 이번 PBL교육은 실제적이고 복잡한 질문, 문제, 과제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탐구함으로써 학습자가 지식과 역량을 배우는 대표적인 교수법 과정이다.

이번 PBL교육은 총 4단계로 구성된 활동으로, 1단계 상황 고려하기, 2단계 아이디어 구상하기, 3단계 기본 틀 구성하기, 4단계 프로젝트 설계 점검하기의 과정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들이 청소년들에게 비판적사고, 의사소통, 협업, 창의력, 사회정서, 진로개발 등을 이끌어 내는 과정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이번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현장 종사자들과 함께 PBL중심의 청소년활동을 개발해 지역에 보급할 예정이며, 교육관련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