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족, 지역연대가 함께 지켜요
우리 아이?가족, 지역연대가 함께 지켜요
  • 세종굿뉴스
  • 승인 2013.06.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시청 회의실서 민관합동 안전사업 논의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가 14일 오전 10시 시청 회의실에서 아동?여성 폭력 예방을 위한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를 구성,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연다.

세종시는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아동?여성 폭력 예방을 위한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를 구성,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연다. 사진은 지난달 5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제 91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자료 사진.

  ?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위원장 유상수 세종시 행정부시장)는 민?관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시의원과 주민대표, 아동?여성안전 관련 기관 및 시설, 병원, 교육청과 경찰서 등에서 총 17명으로 구성된다.

  ? 운영위원들은 세종시 안전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및 피해자 위기관리, 정보?자원 연계 등 민관 참여와 협력을 수행한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여름철 성범죄 예방을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 추진계획과 관내 초등학교 5개소를 대상으로 제작될 아동안전지도 등 주요 내용 중심으로 토의 등이 진행된다.

  ? 세종시는 내달 1달 간 민관합동캠페인에서 편의점 및 주유소 등 청소년을 고용하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건강한 성문화 확산 거리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 또한 명품도시 건설현장의 사업주와 노동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 ‘공공기관 성희롱 예방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유상수 위원장은 “민간단체와 공공기관이 합심해 우리 아이들과 가족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