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특화거리 '꿈빛거리' 조성
세종시, 청소년 특화거리 '꿈빛거리' 조성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5.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특화거리 선포식, 청소년버스킹,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여가 활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특화거리 꿈빛거리를 조성했다.

꿈빛거리는 시와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관내 10개 청소년센터가 협력해 아름동 달빛공원과 상가거리 일원에 조성됐다.

이번에 조성된 청소년 특화거리는 학원이 밀집돼 청소년 유동 인구가 많고 자동차 진로와 보행에 지장이 없어 청소년들의 접근이 쉬운 곳이다.

시는 청소년 특화거리 꿈빛거리의 첫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지난 11일 진행했다.

선포식에서는 세종시청소년합창단의 공연과 청소년의 달 기념식 및 모범청소년 포상식, 부대행사로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준비한 컬처로드 행사와 체험부스, 청소년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시는 올해 5, 6, 9, 10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청소년 꿈빛거리에서 청소년에게 쉼과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길거리 공연과 재능 나눔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청소년버스킹 등 청소년의 재능과 꿈을 펼치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최민호 시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꿈빛거리를 건전한 문화·여가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이용해 지역 중심의 청소년문화를 발전시키고 자율적·창의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시는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