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회 성료
2022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회 성료
  • 세종굿뉴스
  • 승인 2022.12.09 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12810시부터 1330분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 108호 소회의실에서 ‘2022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회가 열렸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51023일 연기군 청소년상담실로 개소하여 현재까지 25년이 넘는 시간동안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2011년부터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여 위기 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청소년안전망은 지역주민, 기관, 단체 등 지역 내 활용가능한 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들을 발견하고 통합적인 상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운영보고회는 꿈드림 청소년의 통기타 공연으로 시작하여 올 한해 사업영상을 시청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안전망의 주요성과를 공유하며 한 해 동안 청소년들의 성장에 함께 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이었다.

또한 세종시민과 부모님 1388지원단 등에게 경계선지능 청소년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경계선지능연구소 박현숙 연구소장의 특강을 통해 느린 학습자라는 새로운 개념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운영보고회에 참여한 실무자 이○○경계선지능 청소년에 대한 강의가 정말 도움이 되었다. 기관 내에 느린학습자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고, 세종시의 청소년들이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청소년 상담 및 교육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44-867-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