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2020년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 세종굿뉴스
  • 승인 2020.03.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와 세종시에서는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신중년(시니어) 전문인력을 적극 활용한 <2020년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으로 중장년층 일자리 확충에 나섰다.

 

사회공헌 사업은 전문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신중년(시니어) 전문인력의 재능기부 형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영리단체나 사회적기업 등에 배치해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발대상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 세종시민으로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고 해당 분야 경력이 3년 이상인 퇴직자이며,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소지자는 3년 이상의 경력과 동일하게 인정된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4월 중순부터 지역의 사회적기업, 복지시설, 비영리단체 등에 배치돼 사회서비스, 문화예술, 교육연구, 상담멘토링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참여자는 월 120시간, 480시간까지 활동할 수 있으며, 활동시간에 따라 소정의 참여수당(활동실비)이 지급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참여자 및 참여기관은 사업수행기관 ‘()휴먼에듀피아(044-868-3651)’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자료는 세종시청 홈페이지(https://www.sejong.go.kr) 또는 휴먼에듀피아 홈페이지(http://www.humanedupia.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