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신협 멘토링 지원사업 Good job 키자니아 직업체험에 나서
세종시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신협 멘토링 지원사업 Good job 키자니아 직업체험에 나서
  • 세종굿뉴스
  • 승인 2019.09.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한 한 사람 보다는 더불어 살 줄 아는
열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공동체”-

오늘 0906일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는 세종중앙신협과 함께하는 2019년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키자니아 직업체험 테마파크(키자니아 직업체험 테마파크는 다양한 직업을 주제로 생생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해당 직업과 업계에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적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한다.) 견학 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견학은 세종중앙신협 임직원이 멘토로,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의 이용 아동들이 멘티가 되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현실세계의 직업을 체험하며 경제의 흐름을 익히고 진짜 어른이 되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을 통해 자신의 미래 모습을 꿈꿔보는 귀중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

‘2019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지원사업은 신협과 지역아동센터의 결연을 통해 신협 임직원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멘토가 되어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지난 58일 이후 경제교육, 신협견학, 워터파크 물놀이가 진행되었으며, 이 날 키자니아 직업체험 이후로 전통시장 장보기, 아나바다 장터, 멘토와 멘티 소감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전미경 센터장은 평소 아이들이 책이나 텔레비전에서만 보고 꿈꿔왔던 여러 직업들을 짧은 시간이나마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정말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도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20195월부터 약 8개월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