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다문화위원회 ‘함께 나아가는 세종시를 위한 정책 간담회’개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다문화위원회 ‘함께 나아가는 세종시를 위한 정책 간담회’개최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7.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특별자치시당 다문화위원회(위원장 이정희)는 지난 23() 13, 새롬동 복지센터에서 함께 나아가는 세종시를 위한 다문화위원회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다문화 사회의 현안 청취 및 정책 개선 사항 논의를 위해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미용 센터장, 노종용 세종시의원, 김준식 다문화정책 전문가, 이영선 변호사와 다문화위원회 위원들도 함께 했다.

결혼이주여성 중심으로 모인 이번 간담회에서는 특히 일자리에 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한 중국 출신 시민은 초기 입국자와 중장기 체류자의 욕구가 다르다며 국내 체류 11년차인 자신은 남편과의 연령차이로 직장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이미 충분한 자격을 취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주민이라는 이유로 취업이 어렵다며 다문화 전문 일자리센터, 웹 사이트 구축 등 특화된 일자리 정책 마련을 요청했다.

베트남에서 온 남*씨는 아이가 내년에 학교에 가는데 어떻게,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걱정된다입학 전 특화된 안내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 다른 참석자는 과도한 혜택보다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 대해주길 바란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의견들이 적극적으로 개진되었다.

이런 열린 토론의 장이 지속적으로 있으면 좋겠다”,“말로 끝나는게 아니라 진정한 변화를 보고 싶다는 참가자들의 말에 이정희 위원장은 앞으로 이런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오늘 이 자리에서 명쾌한 답을 드릴 수 없지만 제안들을 당에 전달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