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수련관 세대통합! 세종시통합! 화합의 장을 열다
조치원청소년수련관 세대통합! 세종시통합! 화합의 장을 열다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6.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회 세종시 청소년IN사이다-듀엣가요제! -

2019615일 토요일 저녁 조치원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한 제 3회 청소년IN사이다 듀엣가요제가 새로 개장한 조치원읍 수원지공원 일대에서 열렸다.

세종시 청소년들의 문화 여가활동과 세대, 지역 통합과 화합을 주제로 한 청소년IN사이다 듀엣가요제는 청소년과 함께 선후배, 가족, 선생님 등 다양한 관계로 구성된 듀엣을 구성하여 진행되는 가요제로 올 해에는 총 35팀의 치열한 예선을 거쳐 9팀의 듀엣이 본선무대에 올라 함께 무대를 꾸몄다.

특히 올 해에는 청소년끼리의 듀엣 외에 스승과 제자, 선후배, 엄마와 아들 등의 다양한 듀엣들이 많이 참여하여 가요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가는데 큰 성과를 얻었다고 한다.

이와 함께 본선에 참여한 팀 외에 참여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거리 노래방으로 객석과 함께 호흡하고 참여자들과 함께 응원 온 팀들에게도 따로 시상을 하는 등의 이벤트로 경연대회가 아닌 모두가 즐기는 가요제로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이 돋보였고 진행 또한 조치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운영위원들이 맡아 진행하여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한편, 이날 우승을 차지한 바람의 노래’(어머니와 아들로 구성)팀은 가족들이 함께 평소에도 노래를 자주 부르는 덕분에 참여 하게 되었고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는 인터뷰와 함께 가요제를 위하여 7년만에 만난 기관의 선생님과 제자팀도 매우 인상적이었다.

이처럼 매년 상반기의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 해 가고 있는 청소년IN사이다-듀엣가요제가 주제처럼 세종시 청소년들의 문화 여가활동과 세대, 지역통합 및 화합의 장으로 상징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조치원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