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08.0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향한 도전”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 꿈드림)8() 어진중학교에서 오전 74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검정고시 응원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세종 꿈드림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센터에서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8개월 동안 학업복귀지원 서비스 꿈꾸는 교실을 통해서 검정고시를 준비하였다. 또한 지난 1() 검정고시 실전 모의고사에 임하여 각오를 다지며 201888일에 시험을 응시했다. 검정고시는 정규과정 이외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유일한 국가고시로 매년 4월과 8월에 시행되며 매년 9만 여명 이상이 응시하여 학력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세종시의 경우 검정고시에 150여명이 도전했다.

세종 꿈드림은 수험장을 찾아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고 응원하였으며,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상담을 실시하여 꿈드림 서비스를 홍보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이날 검정고시에 응시한 꿈드림 청소년은 공부를 하면서 성적이 오르는 모습을 보고 자신감이 생겼고, 합격을 통해 꿈을 향해 더 노력할 것이다고 말하며 검정고시 합격에 대한 희망을 나타냈다.

세종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자기계발, 건강검진, 교육지원, 취업 및 자립지원, 상담 등으로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