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저경력 조리(실무)사 조리아카데미 직무연수 추진
세종시교육청, 저경력 조리(실무)사 조리아카데미 직무연수 추진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07.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리실력 향상으로 맛있고 건강한 학교 급식 제공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저경력 조리사, 조리실무사 70명을 대상으로 대전과학기술대학교에서 저경력 조리(실무)사 조리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저경력 조리사, 조리실무사를 대상으로 학교 급식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조리법 등 실무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대상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서는 오븐을 사용하여 만드는 학교 급식메뉴 수제소스 만들기 학교급식용 전통·퓨전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메뉴와 조리법을 배워 급식의 맛과 질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되는 폭염으로 식중독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위생·안전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학교급식 종사자의 임무와 역할에 대해서도 강조할 예정이다.

김진화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조리아카데미가 조리사, 조리실무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조리사에게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조리아카데미 연수를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