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78개 체험?지원신청 한자리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78개 체험?지원신청 한자리
  • 세종굿뉴스
  • 승인 2013.05.2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23?24일 조치원주차타워서 순회전

  ‘2013년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역순회’의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 전시회가 오는 23?24일 2일간 조치원 주차타워 1층 고객쉼터에서 열린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가 주최하고 전국 시?도에서 개최하는 이 체험전은 장애인의 의사소통 및 정보접근을 도와주는 정보통신보조기기를 장애인이 직접 체험하고 상담을 통해 적합한 제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이다.

  주요 전시제품으로는 장애인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제품명: 스캔2스위치세트)은 물론, 스마트폰 등 소리를 증폭해 들을 수 있는 제품(제품명: 예솝) 등이 있다.

  ? 이외에도 PC 및 인터넷 이용을 위해 입술로 마우스를 조작하는 제품(제품명: 인테그라마우스)과, 책이나 문서의 내용을 디지털파일 또는 음성으로 변환 출력해주는 제품(제품명: 소리안, 리드이지무브) 등 78종의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비교?사용해 볼 수 있다.

  류중근 정보화담당관은 “세종시는 오는 7월 12일까지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신청을 받아 선정자를 대상으로 제품가격의 80~90%를 지원하는 보급사업을 추진”이라며 “이번 체험전시회를 활용해 장애인들이 적합한 기기를 보급 받을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