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관리부터
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관리부터
  • 세종굿뉴스
  • 승인 2013.05.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보건소, 13?14일 조치원역 광장등서 캠페인

  세종시보건소(소장 이순옥, 이하 보건소)는 ‘2013년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13?14일 이틀 간 보건소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조치원역 광장 일원 등에 건강 부스를 설치, 건강캠페인을 한다. 

  * 세계 고혈압의 날은 매년 5월 17일로, 올해는 이날을 기념해 질병본부를 시작으로 전국 시도가 참여하는 동시 다발적인 캠페인이 실시됨.

  보건소는 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 수칙’* 보급을 위해 제작한 홍보물과 안내책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은 ▲금연 ▲술은 하루 한두 잔 이하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매일 30분 이상 운동 ▲적정 체중 ▲스트레스 감소 ▲혈압, 혈당 등 측정 ▲고혈압, 당뇨병 등 치료 ▲응급 증상 숙지 등.

  이 캠페인에서는 ▲내 혈당 내 혈압 알기 ▲미각 테스트 ▲스트레스 검사 ▲흡연자 호기일산화탄소 측정 ▲고위험 음주 검사와 가상음주체험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와 관련한 검사와 체험 위주 행사가 마련된다.

  이 캠페인은 ‘레드 써클 코리아(Red Circle Korea)-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관리부터’라는 구호로 13일은 조치원역 광장 일원에서, 14일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